하안주공아파트.. 매수하시기 전에 잘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광명시 치고 위치가 안좋습니다.
지하철이 없는데.. 출퇴근 어떻게 해?
가장 가까운 독산까지 걸어다니려면 20-30분씩 다녀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버스를 타기에는 또 애매한 거리입니다.
심지어 하천이 독산과 하안동을 구분짓고 있어서 사실상 거리감이 느껴집니다.
하안사거리부터 저 파란선만 하더라도 걸어서 17분
사거리에서 멀어질수록 최소 5분~12분씩은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역세권이 아니라는 점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우수한 목동 학원가.. 정말 이용하기 쉬워?
하안주공아파트에서 목동학원가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고는 하지만...
사실상 쉽지가 않습니다.
거리도 거리고 환승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안주공에서는 목동학원가까지 학원버스를 이용하는데..
학원버스가 없으면 사실상 고생길 시작입니다.
그렇다고 학원버스가 좋은 것도 아닙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실테지만 성산대교부터 목동을 거쳐 금천구까지 길목이 계속 막힙니다.
교통이 정말 최악인데.. 출퇴근 할 수 있을까?
위 이미지의 빨간선은 하안동 옆길과 서부간선도로인데
이 도로는 전국에서 막히는걸로 2등하면 서러울정도로 24시간중 20시간이 막히는 걸로 유명합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작업을 한다고 하는데 그것 때문에 더 막히고 있습니다.
그게 뚤리면 언젠간 나아질테지만, 장투할 생각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강남까지 지하철타고 가면 급행을 타더라도 1시간 21분입니다.
버스를 타면 1시간이라고 하지만 출퇴근시간엔 1시간 반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로 옆에 있는 여의도까지 가는데만해도 1시간입니다.
결국 구로디지털단지와 가산다지털단지 인력들만 유입이 된다는건데
구디단과 가디단의 근로자들이 엄청난 양질의 일자리를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서,
집값을 드라마틱하게 상승시킬 경제력이 크지가 않고, 그 정도의 경제력이 있는 근로자는
하안주공이 아니라 철산동과 광명뉴타운 쪽을 알아볼 것입니다.
그래서 재건축 때 분담금을 내기가 더 어려울 확률이 큽니다.
하안동 우체국사거리 광명목동선 들어올 수 있을까?
저는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광명시 하안주공아파트의 광명목동선 유치는 사실상 불가능하다.
<위 링크 반드시 필독해보세요.>
만약 광목선의 유치가 가능하다면 하안주공의 재평가가 필요하겠습니다만,
그렇다 하더라도 광명목동선은 북쪽 목동까지 올라가는 선이라서
여전히 강남까지의 직주근접성은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재건축.. 할 수 있겠지?
엄청나게 우수한 용적률(150%였나요?)과 대지지분..
그리고 30년 연한을 채운 오래된 아파트..
(그냥 녹물만 나오는 아파트가 되버렸습니다.)
하안주공단지가 되려면 철산주공부터 되야하고 광명뉴타운이 완료되어야 시작이 가능할텐데..
몇년 남았을까요? 최소 20년 남았다고 봅니다.
실거주 할만한 마트나 공원 생활 편의시설들이 충분한가?
위 지도를 보시면.. 뭔가 휑-하다는 느낌을 받으실겁니다.
실제 임장을 가보시면 처음에 어? 쾌적하다! 공간이 넓네! 라는 느낌을 받으시겠지만, 실제 거주를 시작해보시면
대형마트나 편의시설이 조금 부족함을 느끼는건 사실일겁니다.
시세차익을 남기려면
실거주 2년은 해야 양도세라도 감면받을텐데.. 실거주하기가 참으로 난감할 것입니다.
실거주 요건은 채울 수 있을까요?
장투라면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하안동 주공아파트 단지.. 정말 장투하실 생각이 아니시라면..
다시금 고민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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